KBS우체통

스타박스

색인검색

엄태웅 (탤런트, 영화배우)
출생
1974년 4월 5일 
대표작품
해피선데이 1박 2일(2012), 적도의 남자(2012), 선덕여왕(2009) 
관련사이트
공식홈페이지 트위터  
엄태웅은 1974년 4월 5일 생으로 본명은 엄태웅이다.
가수 겸 배우 엄정화의 동생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1998년 영화 <기막힌 사내들>에서 단역 종업원으로 첫 연기를 시작했다. 2003년 영화 <실미도>, <가족>, <구미호 외전>, <공공의 적2> 등에서 조연이지만 눈에 띄는 존재감을 보이다가 2006년 영화 <가족의 탄생>에서 능글능글한 백수건달 '형철' 역으로 극 중 고두심과 많은 나이차이에도 불구하고 연인으로 출연하며 주연급 배우로 올라섰다. 이후 스포츠 감동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의 대표팀 감독으로, 사랑을 맺어주는 <시라노: 연애 조작단>의 대표 병훈으로 변신하며 2012년에는 멜로 영화의 흥행역사를 새로 쓴 <건축학 개론>을 통해 흥행과 연기력 둘 다 잡는 배우로 성장했다.
브라운관에서는 2005년 홍자매 작가의 드라마 <쾌걸 춘향>의 변학도로 출연했고 2005년 KBS 드라마 <부활>에서 쌍둥이 1인 2역을 소화해내며 이 작품을 통해 '엄포스'라는 별명을 얻게 됐다. 이후 드라마 <마왕>에서는 과거의 상처를 멍처럼 안고 살지만 과거의 잘못을 뉘우치며 살아가는 형사 '강오수'를 연기했으며 2009년에는 <선덕여왕>에서 '김유신'역으로 사극에도 도전했다. 2012년 드라마 <적도의 남자>에서 믿었던 친구에게 배신 당하고 치밀한 복수를 꿈꾸는 인물 '김선우'로 엄태웅은 소름 끼치는 '동공 연기' 등으로 매회 화제의 신을 만들어내며 드라마를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또한 엄태웅은 KBS <해피 선데이: 1박 2일>을 통해 브라운관이나 스크린 속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이미지와 달리 허당에 순진무구한 본인의 캐릭터로 시청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K스타 랭킹

더보기
스타 키워드
김남주 싸이 김태희

섹션별 인기뉴스

  • 전체
  • 드라마
  • 연예오락
  • 라디오
  1. 장나라-최다니엘, 찰떡같은 연기 호흡 과시
  2. 강호동 新 예능 '당신이 좋다, 만남 나이트' 출격!
  3. 이종석-김우빈, 두 남자의 가슴 뜨거운 '눈물'
  4. 장나라-최다니엘, 공동 담임제 이대로 끝?
  5. 이다해 사격실력 '장혁보다 한수 위'
  6. TV소설 <삼생이> 주연배우 4인방 심층 인터뷰
  7. 이종석-김우빈, "우린 지금 화해하는 중"
  8. 최다니엘, 반전이 넘치는 '진심 고백'
  9. 윤형빈, 정경미에게 감동의 깜짝 프러포즈
  10. 이종석-김우빈, 추위에 대처하는 자세는?

베스트 인기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