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우체통

스타박스

색인검색

윤아 (가수,연기자)
이름
임윤아(본명)
소속그룹
소녀시대   
윤아는 그룹 소녀시대의 멤버로 1990년 5월 30일생이며 본명은 임윤아이다. 2007년 소녀시대 싱글 앨범 [다시 만난 세계]로 정식 데뷔했다. 소녀시대는 해외 진출에 용이하도록 외국어가 능통할 뿐 아니라 배우, 모델, DJ 등 다방면에서 활동할 수 있는 끼를 갖춘 멤버들로 구성되어 그룹명답게 소녀스럽고 청순한 이미지로 데뷔 초부터 많은 인기를 끌었다.
윤아는 2007년 MBC 드라마 <9회말 2아웃>에서 '신주영' 역으로 첫 연기 데뷔 신고식을 치렀으며 2008년 KBS 드라마 <너는 내 운명>에서 씩씩하고 당찬 '장새벽'역으로 나이 어린 세대 뿐 아니라 연령층이 높은 세대에게까지 얼굴을 알리며 인지도를 높였다.
이후 2009년 1월 발표한 미니앨범 [GEE]가 크게 히트를 치면서 이후 발표한 [소원을 말해봐] [OH] 등이 음악 뿐 아니라 댄스, 패션 등 여러 분야에서 화제에 올라 대한민국 대표 걸그룹이자 셀러브리티로 가는 곳마다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또한 소녀시대는 2010년 일본에 진출해 특유의 소녀스러움을 무기로 일본 팬들을 공략하면서 일본에서 진행한 단독 콘서트는 몰려든 일본팬들로 연일 만원 사례를 이루며 한류가수로서 위상을 드높이는데 크게 일조했다.
윤아는 2012년 드라마 <사랑비>에서 1970년대의 청순 대학생 '김윤희'역과 2012년 상큼발랄한 '정하나' 1인 2역을 훌륭하게 소화해내며 연기자로서의 스펙트럼을 더욱 넓히는계기를 마련했다. 

K스타 랭킹

더보기
스타 키워드
김남주 싸이 김태희

섹션별 인기뉴스

  • 전체
  • 드라마
  • 연예오락
  • 라디오
  1. 장나라-최다니엘, 찰떡같은 연기 호흡 과시
  2. 강호동 新 예능 '당신이 좋다, 만남 나이트' 출격!
  3. 이종석-김우빈, 두 남자의 가슴 뜨거운 '눈물'
  4. 장나라-최다니엘, 공동 담임제 이대로 끝?
  5. 이다해 사격실력 '장혁보다 한수 위'
  6. TV소설 <삼생이> 주연배우 4인방 심층 인터뷰
  7. 이종석-김우빈, "우린 지금 화해하는 중"
  8. 최다니엘, 반전이 넘치는 '진심 고백'
  9. 윤형빈, 정경미에게 감동의 깜짝 프러포즈
  10. 이종석-김우빈, 추위에 대처하는 자세는?

베스트 인기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