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우체통

갤럭시S4, '삶의 동반자를 꿈꾸다'

2013-04-29 10:49:13

 

지난 목요일 오전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서초사옥 다목적 홀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S4 월드투어 2013 서울'행사를 통해 삼성의 새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4'가 공개되었다.

 

이날 오전 신상품 발표회가 진행된 다목적홀 앞에 마련된 갤럭시S4 상품전시회장은 취재진으로 가득했다. 갤럭시S4는 그동안 삼성전자가 애플의 아이폰과 혈전을 치르며 쌓아온 삼성전자의 기술력과 최신 스마트폰 트랜드를 집대성한 제품으로 보인다.

 

이날 확인된 갤럭시 S4의 주요기능은 다음과 같다.

 

 

우선 두께 7.9mm, 무게 130g의 가벼움에 놀라게 된다. 그동안 ‘갤럭시 노트2’에 익숙한 이용자라면 가볍다는 느낌이 우선 들 것이다. 126.7mm.(5인치) 대화면 풀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저전력 기반의 엑시노스5 옥타 프로세서 등 최신 하드웨어로 중무장하였다. 그러나 이제 스마트폰의 선택 요인이 끝없는 하드웨어의 진화에만 매달리기는 어려울 듯하다. 그래서인지 삼성은 하드웨어의 진화에 걸맞은 소프트웨어적 감성 기능으로 꽉 채웠다.



 

카메라가 살아있다

 

 '듀얼 샷의 컨셉은 이런 식'



 

'갤럭시 S4"는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200만 화소의 전면카메라를 통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기능을 활용하여 평범한 일상을 의미 있는 순간들로 표현해 준다. 우선 눈에 띠는 것은 전후면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해 촬영자와 피사체를 한 프레임 안에 담아내는 ‘듀얼 샷’ 기능이다. 이 기능이 왜 필요한지에 대해 의문이 들었지만 "가족들이 나들이 나가 가족사진 찍을 때, 아빠는 왜 항상 사진에 안 나올까?"라는 단순한 질문에 대한 해답이다. 포토샵의 '사진 갖다 붙이기 기능'일 뿐이지만 더 재미있는 피크닉의 추억을 남겨준다.

 

또한 촬영 당시의 현장감을 살려주는 '사운드 앤 샷' 기능도 흥미롭다. '아기의 첫 옹알이 사진'에 음성이 더해진다면? 동영상과는 또 다른 감동을 주는 단순하지만 경이로운 사진의 효과이다. 그리고 여러 장의 사진을 고속촬영해 하나의 이미지로 합성하는 ‘드라마 샷’기능, 앨범이 자동 생성되는 ‘스토리 앨범’ 등 카메라 고유의 기능보다는 감성적인 활용에 초점을 맞춘 갤럭시 S4는 '복잡한 디지털 디바이스'보다는 '인간적 감성 사진기' 라는 느낌을 안겨준다.

 

모여라, 즐기자

 

'그룹 플레이' 기능도 새롭다. 같은 곳에 있는 여러 '갤럭시 S4" 단말끼리 연결하여 같은 음악을 동시에 듣거나 게임도 함께 즐기고 여러 명이 찍은 사진을 공동으로 합성할 수 있는 등 '따로 또 같이'의 디지털 월드를 창조해 냈다.

 

삼성이 월드 스펙으로 내놓은 ‘챗온’도 업그레이드되었다. 챗온은 음성과 영상 채팅기능은 물론 다국어 번역기능이 새롭게 제공된다. 현재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의 상호 교차번역이 가능하다.

 

'갤럭시 S4‘는 다양한 센서와 인식기술을 통해 꼭 손가락으로 터치하지 않더라도 얼굴, 음성, 동작인지를 통해 스마트폰과 사용자가 교감할 수 있는 신기술을 대거 탑재했다. 노트 시리즈의 S펜을 통해 적용한 ’에어뷰‘는 이번 '갤럭시 S4’에서는 손가락만으로도 콘텐츠를 미리 볼 수 있다. 동영상 타임라인에서뿐만 아니라 전화를 걸기 전 단축번호 정보를 확인할 때 에어뷰 기능은 정말 편리함을 안겨준다.

 

이날 공개된 갤럭시 S4는 곧바로 통신사업자 3사를 통해 국내시장에 세계최초로 출시되며, 주말부터는 전 세계 주요국가를 시작으로 총 155개 국가 327개 통신사업자를 통해 본격 공급될 예정이다.

 

이날 ‘미디어 데이'에서 상품 소개를 맡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 이돈주 사장은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시장에서 반응이 좋아 '갤럭시S3'의 성공을 뛰어 넘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은 갤럭시S4의 국내 시장점유율을 70%이상으로 잡고 있다.

 

 





글 : 박재환
저작권자 ⓒ KBS &KBS미디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스타 랭킹

더보기

섹션별 인기뉴스

  • 전체
  • 드라마
  • 연예오락
  • 라디오
  1. '아이유 청담동 구타사건' 도대체 무슨 일?!
  2. 김혜수vs.오지호, 톰과 제리 커플 어록 배틀
  3. 이미숙-아이유, 친모녀 관계 언제쯤 밝혀질까?
  4. 미스김 '바비인형' 출시 임박?!
  5. 임슬옹, 예상치 못한 일격에 '위기상황'
  6. 김유빈, 아빠 이동욱 위해서라면 빨래도 OK
  7. 엄정화, 올케자랑 삼매경 "요리솜씨 수준급"
  8. 이희준, 김혜수에게 바지 선물로 속마음 표현!
  9. 김혜수, 씨름에 이어 이번에는 '유도' 도전!
  10. 김혜수, 정유미를 살린 유도 한판 승부!

베스트 인기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