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美 방송서 '말춤' 전파
2012-08-24 10:41:11
싸이가 미국 방송에 출연해 '강남 스타일' 춤을 전파했다.
싸이는 지난 22일 오전 10시(현지시각) 미국 내 음악 엔터테인먼트 전문채널 VH1의 '빅모닝 버즈 라이브'(Big Morning Buzz Live)에 출연해 통역없이 자신의 유창한 영어솜씨로 '강남 스타일' 뮤직비디오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송 인터뷰에서 싸이는 "강남은 미국으로 치면 베버리힐즈 같은 지역인데 전혀 강남스타일같지 않은 내가 강남스타일 노래를 부르는 것이 포인트"라고 전했다.
또한 싸이는 미국 다저스 구장에서 5만관중과 '말춤'을 춘 것에 이어 '빅모닝 버즈 라이브'의 진행자인 케리와 제이슨에게 '강남 스타일'의 키포인트 안무인 말춤을 가르쳐주기에도 나섰다.
뿐만 아니라 싸이는 케리, 제이슨과 함께 자신이 가르쳐준 말춤을 추면서 스튜디오 뒷편의 복도를 가로질러 나가 스태프에게도 말춤을 추자고 제안하는 등 미국 방송에서도 긴장하지 않고 유쾌한 자신의 캐릭터를 백분 보여줬다.
이 날 싸이가 출연한 '빅모닝 버즈 라이즈' 프로그램은 화제의 인물들을 초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미국의 아침 생방송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으며 싸이가 출연 한 날 '인셉션', '다크 나이트 라이즈' 등에 출연한 배우 조셉 고든 래빗이 출연했다.
한편 한편 월드가수의 반열에 오른 싸이를 비롯한 한류열풍 주역들의 모든 정보는 KBS 사이트 'K-POP Square'(http://kpop.kbs.co.kr/gallery/profile.php?id=144&flag=sta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 많은 K-POP 한류스타들을 보고 싶다면? ▶▶▶▶
글 : 전지영
저작권자 ⓒ KBS &KBS미디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