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보고싶은 우리들의 스타: 서태지와 아이들과 최진실
2012-11-02 16:42:21
드라마 <응답하라 1997>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모은 가운데 덩달아 우리들을 즐겁게했던 그 시절의 스타, 그시절의 노래 또는 그 때의 물건들이 새록새록 다시금 주목을 받으면서 아련한 각자의 추억속으로 잠기게 한 이 때, 대세를 따라 KBS 인터넷 '아이콘 차트'에서는 '다시 보고싶은 우리들의 스타'라는 주제로 투표가 진행됐다. 우리들의 보물창고같은 기억을 따라나온 다시 보고싶은 스타 1위는 누가 차지했을까?
투표결과는 아이돌 역사의 산증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가요계에 큰 발자취를 남긴 그룹 서태지와 아이들이 1446표로 남자부분 1위로 선정되었으며 수많은 드라마를 통해 대중들을 웃고 웃겼지만 이제는 영원한 안식에 들어간 배우 故 최진실이 141표를 얻어 여자부분 1위를 거머쥐었다.
이어 남자부분 2위에는 90년대를 주름잡았던 마성의 록커 김경호가 1368표로 이름을 올렸고 3위에는 장수 아이돌 그룹으로 가요계에 귀감이 되고 있는 그룹 신화가 3위, 이어 남자 솔로가수의 저력을 과시했던 유승준이 4위를 차지했다. 계속해서 5위는 동방신기, 6위는 HOT, 7위는 젝스키스, 8위 쿨, 9위 듀스, 10위 컨츄리 꼬꼬가 랭크되었다.
여자부분 2위에는 여자 아이돌을 논할 때 절대 빼놓고 얘기할 수 없는 그룹 SES와 3위에는 2위를 차지한 SES와 여자 아이돌 계의 양대산맥으로 거론되는 가요계의 요정 핑클이 나란히 순위에 들었다. 이어 4위는 청순함의 대명사 심은하, 5위 김현정, 6위 故 장자연, 7위 디바, 8위 이정현, 9위 하수빈, 10위 장나라 등 가수와 배우 등이 고르게 순위에 올랐다.
'다시 보고싶은 우리들의 스타'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아이콘 차트는 10월 12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었으며 네티즌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를 직접 등록하고 응원 댓글을 달 수 있는 시스템으로 투표하는 재미를 더욱 배가시켰다.
뿐만 아니라 11월 '아이콘 차트'의 주제도 네티즌들이 직접 의견을 내고 공모할 수 있으며 그 중 번뜩이는 재치가 가득한 아이디어를 내 준 네티즌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11월 역시 재치 넘치는 아이디어로 무장할 '아이콘 차트' 또한 많은 네티즌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글 : 전지영
저작권자 ⓒ KBS &KBS미디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